BAC 명산100+

광교산의 알바 스토리

김 승환 2020. 7. 23. 11:32
반응형

비오는날의 간편산행이라 산행기를 생략하려고 했는데

그래도 도움이 될까하여 산행기를 올립니다

 

산행일 : 2020, 7, 22, 수요일

산행지 : 용인 광교산

 

광교산은 수원시,용인시,의왕시에 이르는 산으로   청계산과 연계하여 종주산행코스로도

잘알려진 산행지 이다

 

처음계획은 청계산 산행후 광교산 까지  종주도 계획한 회원도 있어

산행의 시작은   청계산 원터골에서  일부회원들의 산행이 시작되었다

이번에도  구라청의 예보에 속아 내리는 비때문에  건강상의 이유로

청계산 산행은 포기하고  원터골 커페에서 유기농 차 한잔으로 아침시간을 보내고

청계산 산행팀과 만나  광교산 산행을 위해  용인 수지의 법륜사 입구로 이동하였고  

이곳에서의 산행은 처음이라 선등자들의 블로그와 산행트랙을 참고해서

산행을 시작합니다

 

산행을 시작하는 법륜사입구

 

법륜사 주차장

 

등산로 통제

이곳은 사유지로 등산로를 통제한다는 현수막입니다

최근들어 통제를 한것으로 보이며

폐쇄된 등산로 를  우회를 하여 산행을 진행합니다

 

우회하여 다시 만난 등산로  입니다

 

 

새롭게 설치된 계단길

 

아랫쪽에서는 등산로 통제 현수막이 있고

능선에서는 법륜사로 가는 등산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바람의언덕 쉼터

운동시설도 있고 시민들의 휴식공간입니다

 

 

광교산 이정목

정상까지는 1,1km  계단이 많이 설치되어 있고

비교적 등산로는  좋은편입니다

 

 

 

돌무더기 탑

 

 

 

광교산 정상석

광교산 정상은  시루봉으로  해발 582m 입니다

광교산 정상은  행정구역상  용인시에 속해있네요

 

 

 

정상에서의인증

정상부근에 도착할때 부터 빗줄기가 굵어지며

장맛비가  내립니다

 

 

 

광교산의 삼각점 정상에 올랐으니 삼각점을 밟고 갑니다

 

 

용인시에서 오를수있는 광교산 등산로

9개 코스가 있네요

 

용인8경중 2경인  광교산의 사계 표지판

 

 

 

광교산 정상석의 뒷면  한글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산은  토끼재로

토끼재는 수원시와 용인시의 경계지점입니다

여기서부터  문제가  생깁니다 ㅎㅎㅎㅎ

이번산행의  일행은 전체 11명

 

 

토끼재에 있는 이정목입니다

이곳에서 진행방향 좌측인 서봉사터로 하산을 해야  차량이 있는 하산지점입니다

일행중  후미그룹이 다른곳으로 하산을 하였네요

 

 

 

 

서봉사지 입구에 설치된 등산로 안내도

이때까지만해도  하산로가 짧아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차량이 있는곳으로 하산을 합니다

 

 

 

서봉사지의 공사로 인하여  출입은 통제되고

안내표지만 있습니다

비가내려 계곡의 물이 불기 시작합니다

 

하산후  후미를 기다리는중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뒤따라오던 일행은 

토끼재에서 반대방향으로  하산을 하였고

한참을 기다려도 소식이없어 연락해보니   수원쪽의 상광교 버스정류장에 도착해있다고

하네요

차량이 있는 하산지점은 용인시 인데  일행이 있는곳은  수원시 상광교 주차장

직선거리는 얼마안되지만 차량은 동수원IC 로 돌아서 가야합니다

 

일행들에게 토끼재에서  좌측길로 내려가야 한다고 했는데

이분들 우측으로 내려가서  알바가 되었네요

 

등산로가 많은 수도권의 산에서는 갈림길이 많아  갈림길에서는 다시한번 확인을

하고  산행을  해야 합니다

 

이번에 알바를 통해서  주말 부산으로 가는 산행에서는 좀더 신경을 써야 할듯합니다

그래도 아무런 일없이  무사하게 하산하여  일행들과  합류한후

용인 휴게소로 이동하여  피크닉파크에서 비가내려 산에서 남겨온

과일과 음료로 뒷풀이를  하고   원주에 도착하였습니다

 

 

 

 

728x90